자동차 정보성 이슈 - 벤틀의 역사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성

자동차 정보성 이슈 - 벤틀의 역사 알아보기

벤틀리의 역사

벤틀리의 뮬산 시리즈는 원래 수직으로 된 슬래트 그릴과 커다랗고 네모난 전조등 부분으로 이뤄져 있었다. 그렇지만 1984년에는 1920년대의 벤틀리를 연상시키는 망사형 그릴이 저가형인 에이트에 도입됐고 1989년 터보 R에서는 둥근 전조등이 그 뒤를 따라 도입됐다. 이 콘티넨털 R의 그릴과 전조등은 양쪽 다 벤틀리의 전통적 디자인 양식을 재현한 것이다.

벤틀리의 제원

콘팉넨털 R의 출발점은 영국 디자이너인 존 헤퍼낸 과 켄 그린리가 1985년 벤틀리 '프로젝트 90'을 디자인한 것이었다. R의 최종 디자인은 더 낮아진 라디에이터 그릴 덕분에 보닛 선이 더 낮아졌고 뒤쪽의 윙 선이 올라가서 롤스로이스의 코니시 모델을 연상시키는 모습이었다. 더 나중에 나온 휠베이스가 더 짧은 T 모델은 다른 식으로 처리한 휠 아치와 범퍼, 문틀을 선보였다. 배지는 기본적으로 1919년 이래 변함이 없다. 유명한 컨티넨털 모델명을 다시 살려냈다. 터보 R에서 처음 선보인 쌍둥이 전조등이 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격자로 된 망사형 그릴을 장착했다. 날씬한 도어 미러를 선보였다. 합금 휠의 디자인은 다양했다. 크롬 광택 처리된 날렵한 문손잡이와 후면 윙 집어넣을 수 있는 라디오 안테나를 장착했다. 뒤쪽 기둥에 있는 연료 주입고가 있으며, 콘티넨털과 아주르의 고유한 미등과 출력을 짐작케 하는 배기관 있다. 내장은 가죽으로 장식된 벤틀리의 실내 디자인은 견줄 메이커가 없다. 콘티넨털의 운전석은 세단보다 스포츠카 느낌이 더 강하고 센터 콘솔은 뒷좌석을 향해 뻗어 있다. R의 대시보드는 아름답게 가공된 나무 합판인 반면, T는 보통 엔진튜닝 무늬의 알루미늄으로 돼 있다. 칼럼 시프트가 아닌 플로어 시프트 방식의 기어 전환 장치는 최근에 벤틀리가 이룬 혁신 중 하나이다. 전체가 알루미늄으로 된 V8엔진은 1959년에 처음 나왔는데, 오버헤드 캠샤프트가 아닌 구식 푸시로드 방식으로 여전히 실린더당 밸브가 2개이다. 특별판인 터보차저가 달린 콘티넨털 T 멀리 너 모델의 출력은 385마력이나 400마력이었고, 최근 T 모델에서는 420마력을 바 휘한다. 토크는 이 궁국의 형태에서는 2,200아르 피엠에서 880 뉴턴 미러로, 당시에는 세계 최고 수준이었다. 현대적 보호판이 1950년대식 엔진 디자인을 감추고 있다.벤틀리의 강력한 성능의 원천인 터보차저와 보닛 아래에 있는 전등을 갖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