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성 채널 - 덱사 메타손주(+대원제약)
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성

주식 정보성 채널 - 덱사 메타손주(+대원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정보성 채널입니다. 오늘은 덱사 메타 손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덱사메타손주

덱사메타손주

이번 달은 주식시장의 급등락이 잦습니다. 우선주는 이상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사회적 이슈가 터짐에 따라 주가가 전체적으로 하락하기도 합니다. 똑똑한 투자자라면 이런 시기에도 기회를 잡고 좋은 수익을 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와 걸맞은 내용인 덱사 메타 손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덱사메타손주

염증 치료에 사용하는 제너릭 스테로이드인 덱사메타손이 신종 바이러스 중증환자의 사망률을 크게 낮춘다는 시험 결과가 나와 기대감이 크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인데요. 16일 가디언지에 따르면 영국의 맷 핸콕 보건부 장관이 성명을 통해 오늘부터 덱사메타손으로 수 천 명의 생명을 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의 옥스퍼드대 연구팀의 주도하에 리커버리(RECOVERY)라는 이름으로 대규모 임상 시험이 진행되었었습니다. 바이러스 환자 중 2000명에게 이 물질을 치료제로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은 환자와 비교를 한 결과 이 성분이 치명률을 대폭적으로 낮춰준다는 것입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투여를 받은 환자의 치명률이 3분의 1이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 연구는 통계적으로 설득력이 있는 데다가 세계적으로 즉각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는 결과라고  하면서 병세가 위중한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으며 이 약은 많은 사람들을 구할 것, 또한 매우 저렴한 가격 임도 강조했습니다. 이 약품은 1957년에 개발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의 일종으로, 심각한 알레르기, 류머티즘,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의 수많은 병 치료에 사용됩니다. 또한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약물이 나열되어있는 세계 보건기구 (WHO)의 필수 약물 목록에 등록이 되어있기도 합니다. 그럼 덱사메타손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광약품

동사는 1960년에 설립되어 1988년에 상장했습니다. 매출액의 20% 이상을 개발하는 비용에 투자하는 과감함으로 국내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서 이노베이션 오픈에도 적극적인 업체입니다. 동사는 이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목받았었는데, 이번 이슈가 터지며 다시 한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원제약 주가

동사는 1961년에 설립되었으며 주로 약품의 제조와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에서 보청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은 개량신약, 신약, 제네릭 의약품을 국내의 병원에 공급하면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기업 역시 이 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덱사 메타 손주 관련 테마로 상승세를 보였다가  현재 횡보 중입니다. 

신일제약

동사는 1971년 11월에 설립이 되어의 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1999년 8월에 상장했습니다. 의약품, 식품, 전산기기, 화장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이므로 엄격한 제도적 규제 아래에서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동사 역시 이 스테로이드 의약품인 덱 시메타 손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현재 전날의 상한가에 이어 오늘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테마 종목들은 대부분 상한가를 기록한 상태로 주가가 상당히 올라있습니다. 이 기업들이 앞으로 더 오를까? 지금이 최고점 아냐? 하는 고민만 하다가 타이밍을 잃고 계시진 않은가요? 아직 오를 재료들은 남아있고, 더 오를 것이란 확신을 했다가 묶여버린 경험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이미 오른 종목이라고 하더라도 앞으로 더 오를만한 소재거리가 있고 제대로 된 매매 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면 또 의외로 테마주로도 안정적인 수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하루 종일 주식 장을 보고 있는 기관, 외국인 등이 전문 세력들 역시 이미 상을 기록했다고 해도 계속해서  지켜보는 이유가 바로 이런 것입니다.


이슈가 터진다면 급 상승 하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서서히 바닥으로 내려앉아버리는 테마 주식들이다 보니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제대로 분석해 어떤 타이밍에 치고 들어갔다가 빠져나와야 하는지 그리고 아 후에 더 오를만한 회사는 맞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판단해보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경험과 지식,  또 정보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개인투자자와 초보들에게는 이런 부분은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분석할 여유 시간도 부족하다 보니 경쟁을 하는 주식시장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으며 항상 손해를 보는건 개미들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권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혼자서 끙끙 앓고 스트레스만 받으며 파란 불만 키지 말고, 실력 검증이 된 진짜 전문가에게서  조언을 듣고 도움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혼자 기업 실적, 재무 상황 등의 자료들을 찾으며 또 다른 곳과 비교를 하고, 차트 흐름 분석까지.. 게다가 시황에 맞는 테마 인지도 확인을 해야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파악하는 것인데, 매일 직장에 다니는 등 생업에 종사하며 부업 정도로 투자를 한다면 조금 무리이긴 합니다. 수익 보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정확하게 나뉘는 주식시장에서 전문가의 조언은 손해로 가던 흐름을 바꿀 수 있어요. 또 기왕 애널리스트의 도움을 받는다면 당연히 실력이 확인이 되는 곳으로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각 전문가들의 이력이 모두 공개가 되어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대부분은 상승률을 공개해두었을 텐데요. 공문 인증서가 포함되어있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공문서가 없다면 이 자료가 진짜인지 그 여부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 분석을 하는지 도 확인해야 할 필요 있습니다. 가끔 확실한 분석을 거치지 않고, 그저 요즘 뜨는 종목을 권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정말 해당 전문가들의 내용이 맞는 건지도 체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보는 방법은 유튜브 채널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채널에서 어떤 방법으로 발굴을 하는지를 볼 수 있으며 그 영상을 통해 애널리스트의 실력도 그대로 확인이 될 겁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하루하루 중에서 주식투자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다고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안 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바로 위에 제가 전해드린 조건과 딱 들어맞는 괜찮은 사이트 링크 남겨볼게요. 상담 진행해보시고 다들 더욱 성공적이고 스트레스 없는 재테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