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성 채널 - 시진핑 방한에 따른 화장품주 움직임!
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성

주식 정보성 채널 - 시진핑 방한에 따른 화장품주 움직임!

안녕하십니까! 주식 정보성 채널입니다. 오늘은 시진핑 방한에 따른 화장품주의 흐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진핑 방한에 따른 화장품주 움직임!

시진핑 방한에 따른 화장품주 움직임!

이제 2분기 실적을 하나둘씩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식 시장에도 변화가 많을듯한데요. 이웃분들 모두 대비해 두고 계신가요? 올 해는 안 좋은 사건 사고들이 참 많았지만, 그래도 좋은 결과를 내놓는 기업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들 파이팅하시길 바라면서 이번에 준비한 내용으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러스 사태 이후에 중국 국가주석인 시진핑 총리의 한국 방문 일정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시장에서도 역시 이와 관련한 부분들에 대해서 특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시진핑 방한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윙 입 푸드! 

윙 입 푸드입니다. 최근에는 지분 변동 사항이 있었는데 이를 들여다보게 되면 최대 주주인 왕정풍을 비롯하여 특별관계자들의 보유 숫자가 감소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직전의 보고 일보다 1797,791주 감소하여 지분율은 47.11%로 하락한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의 사유를 보자면 특별관계자의 해소와 그리고 의결권을 가지고 있는 발행 주식의 총숫자의 증가로 인해 비율 변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관련 사항에 대해서 조금 더 들여다보자면 다소 주춤했었던 국내의 상장 중국기업 테마는 해당 시간 전일과 대비하여 2.95% 오르면서 강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해당 기간 동안 개인들이 관련 종목을 꾸준히 사 모으면서 67,78억 원어치의 순 매수를 했습니다. 다음 시진핑 방한 관련주인 크리스털 신소재입니다. 최근의 조회공시를 요구한 일이 가장 주목해 볼 만한 이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증권 선물거래소는 크리스털 신소재에게 차이나 크리스털 신소재 홀딩스와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해서 조회 공시를 요구했습니다. 이 내용을 보게 되면 현저한 변동에 대해서 공지 규정상  공시대상 존재 여부에 대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번 조회공시의 요구와 관련된 답변 사항은 2020년 04월 23일로 알려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음은 화장품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한한령 해제 이슈로 급상승하기도 했었습니다.

컬러레이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컬러레이주가 입니다. 해당 기업은 홍콩 소재의 지주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장품 테마는 다소 큰 폭의 조정을 받기도 했었지만 다시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퀸트 재무 점수를 보게 되면 87,29점으로 같은 테마의 다른 기업들의 평균보다 성장성과 수익성의 점수가 높으므로  이는 테마 내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보면 매출액이나 순이익 등의 증가 속도가 빠르고 효율적인 수익창출 능력도 양호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며칠 전 중국의 최대 여행사에서 한국 관광 상품들을 판매한다고 발표하면서 한한령의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는데 2017년부터 시작된 한한령이 이제는 해제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특히 중국 주석이 방문하고 나면 사라질 것이라는 기대도 굉장히 크기 때문에 해당 테마는 한동안 기대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좋은 이슈거리를 담고 있는 테마지만 좋은 만큼 이미 꽤 많이 상승한 곳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섣부르게 진입을 하기에는 많이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테마주를 공략하는 것 자체가 이제 막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좋은 이슈가 나오면 가격이 상승하기도 하지만 이게 지나고 나면 금방 떨어져 버립니다. 어찌 보면 진입하고 빠져나갈 타이밍을 확실하게 재야 하기 때문에  난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 보면 좋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도 합니다.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한다면 어느 때에 매수를 하고 매도를 해야 하는지를 타이밍을 가늠하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내가 투자하려는 이 기업의 지금 주가가 기업의 가치에 비해서 저렴한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쌓은 경험들을 필요로 하지만 이렇게 세세하게 분석할 수 있는 개인투자자들이 얼마나 될까요? 혼자서 직장 일을 다니면서 틈틈이 알아본 내용을 바탕으로 매수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사실 이 정도로는  전문적으로 주식을 하는 사람들에게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업무시간 내내 타이밍을 잡고 가장 좋은 회사가 어디인지 찾고 있으니 당연히 개인들은 항상 뒤쫓아가는 입장이 되는 겁니다.

 
전문 애널리스트들과 개인의 성공 확률 차이는 확연하게 날 수밖에 없습니다. 경쟁의 바다인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저는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확실한 투자 이유를 가지고 있는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재테크를 한다면 그 결과는 달라질 수밖에 없는 것이겠죠?

오늘도 성투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