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성 채널 - 금테크 핵심 알아보기(+금시세)
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성

주식 정보성 채널 - 금테크 핵심 알아보기(+금시세)

안녕하세요! 주식 정보성 채널입니다. 오늘은 금테크 핵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테크 핵심

금테크 핵심 알아보기!

금테크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재테크 수단에 대해서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곤 하는데 골드에 대해서도 투자를 하시려고 합니다. 그 이유라고 한다면, 일단 안전 자산이기도 하고 보통 유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안전한 자산입니다. 일종의 캐시 하고도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남겨보겠습니다. 금 거래소를 통한 거래. KRX 금거래소를 통해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조폐공사에서는 현재 순도 99.99%의 고품질 금에 대해서만 거래가 가능하며, 매수한 골드에 대해서는 한국 예탁결제원에 보관을 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할 수 있는데,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증권계좌만 있으면 ETN이나 ETF에 투자를 할 수 있는데 이는현물거래와는 다소 다른 거래 방식입니다. 골드에 대한 지수에 투자하시는 것이기에 실제 가격과는 다르게 괴리율이 있을 수도 있으며, 현물을 보유하지 못한다는 점에서는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증시에 상장된 ETF에 투자를 할 수도 있으며, 국내에 대해서는 배당소득세 15.4%가 부과된다는 점 또한 알아두시면 좋으며 해외 금 ETF의 경우에는 양도소득세의 경우 차익의 22%까지가 부과된다는 사실 또한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투자 방식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계시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ETN, ETF의 투자방식 또한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골드 바라는 말도 한 번쯤은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이뿐만 아니라 부가가치세 또한 10% 있기에 대략 15% 이상 정도는 수익으로 가지고 있어야 이에 대해서 수익 실현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금테크에 관심 가지고 있으신 많은 분들이 골드 바를 사려고 한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대로 인지하셔야 합니다. ETF, ETN과도 같지만 골드 펀드에 대해서도 있습니다. 최근 은행에서도 오히려 실물보다도 이런 펀드나 지수 거래 상품을 권하기도 하는데 펀드 관련해서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한편, 요즘 금값이 대폭 오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익률을 제대로 실현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세금 때문에 더 마이너스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골드 가격이 60,000원에서 67,000원으로 올랐다고 하더라도 현물일 경우에는 오히려 이는 수수료와 거래세를 따지면 오히려 손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20% 정도는 올라야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된 투자 방법이 없기에 손실을 보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 주식 혹은 투자 관련해서는 제대로 된 정보를 가지고 투자에 대해서 전략으로 무장해야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손실을 보기 좋습니다. 투자에 있어서는 여러 가지 기본 지식과 관련주, 테마주 등 많은 요소들이 작용합니다. 

 

하지만, 많은 부분들에 대해서 통제할 수 없으며 또한 자신이 안다고 하더라도 기타 외부 요인에 의해서 또 다른 주가 변동 요인이 생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이라는 투자 수단은 결코 쉬운 수단이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투자에 대한 확실한 가치관 없이 투자를 하시다가 손실을 보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는 전문가의 의견, 노하우, 팁 등을 참고해서 좋은 종목을 저점에서 매수해서 고점에 매도하는 전략을 통해서 수익을 거둘 수 있으며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전략이나 개념 없이 투자에 들어가셨다가 손실을 보시는 경우 또한 많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알고 계시면 더욱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