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성 채널 - 은행 계좌 해지시 주의점!
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성

주식 정보성 채널 - 은행 계좌 해지시 주의점!

안녕하세요! 주식 정보성 채널입니다. 오늘은 은행 계좌 해지시 주의점에 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은행계좌 해지시 유의점!

은행계좌 해지시 유의점!

주거래은행을 바꿔야 할 때가 오면 여러분들은기존 사용하고 있는 계좌는 그대로살려둔 상태로 새롭게 만들고 계시나요?이직으로 인해서 급여 통장을 바꿔야된다고 하거나 그 밖의 이유로 계좌를 바꿔야 되는 상황이라면 보통 은행계좌해지를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많습니다.특히 요즘처럼 계좌를 새로 발급받기 어려운상황에서는 더더욱 해지라는 것은 생각도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은행에 내방할 시간조차 내기 힘든 요즘은더욱이 직접 방문해서 은행계좌해지 하려고 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단순히 잔고만 비워놓는다거나 큰돈이아닐 경우 그대로 방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장기간 거래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된다면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까요?만원 미만의 소액을 보유한 채로 1년 이상아무런 거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휴면계좌로 넘어가게 됩니다.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비활동성 계좌라고부르게 되는데 잊고 있었던 휴면계좌가금융 사기에 악용 될 수가 있고 본인 의도와는다르게 송금 시 착오가 생겨서바로 풀지 못해 금전 거래가 막힐 수가 있습니다.이와 같이 거래의 안전성에 대한 부분에 문제가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이런 계좌들 때문에 은행에서는 비용이들어가며 관리를 하고 있을 수가 있는데이런저런 이유들을 봐서라도 귀찮지만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해지를 하는 것이좋습니다.


그렇다면 해지 시 필요로 한 준비물은어떻게 될까요?신분증과 통장 도장만 지참하시면 되는데요.통장이 없다면 다시 재발급 통한해지를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될 수 있으면 모두 지참해서 방문하는 게좋을 겁니다.직접 은행에 갈 수 있는 시간이 없다면이젠 온라인으로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계좌통합관리서비스인 어카운트인포 사이트에서 가능한데 이 사이트 같은 경우통합적으로 계좌를 조회가 가능하고해지하면서 이체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정상 계좌는 해지할 수가 없고 1년 이상거래가 없는 비활동성 계좌만이 가능합니다.당장 해지를 하고자 한다면 직접 내방 후신청을 하시고 1년 이상 기다렸다가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알려드리겠습니다.어카운트 인포에서 공인인증서를가지고 있고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인증을 해야 합니다.평소 뱅킹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보시고계시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지니고 계신 준비사항이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미성년자이거나 외국인 그리고공동 명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현재 본인의 금융 상황을 한눈에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는 사이트라서편하게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개설은 까다롭지만 해지는 그렇게까다로운 편이 아닙니다.관리하지 않는 계좌는 해지를 하셔서관리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