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성 채널 - 치매 관련주(+신신제약!)
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성

주식 정보성 채널 - 치매 관련주(+신신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정보성 채널입니다. 오늘은 치매 관련주 신신제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매 관련주(+신신제약)

치매 관련주(+신신제약)

반갑습니다. 오늘은 치매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주가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되어있는 상태로 큰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전 고점을 강하게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지만 고점을 지키지 못하고 강한 매도세로 인해 긴 위꼬리를 보인 모습입니다. ​전 고점 돌파 후 지속적인 매수세 없이 주가가 다시 하락하였고 지난 5월 18일 장대음봉이 출현하면서 주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장대음봉 이후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보이긴 하지만 현재 추세가 완전히 반전된 상황이기 때문에 당분간 관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치매 치료제 관련주로 유망한 종목으로 신신제약이 있습니다. 

신신제약은 1959년 의약품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자 설립된 기업입니다. 일반의약품인 파스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KGMP 인증을 받은 에어로졸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어파스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1,168억 원이며 코스닥 545억 원입니다. 신신제약의 경우 환경사업 부문에서의 매출 감소와 기타 사업 부문에서의 매출 감소가 있었지만 상품 매출이 증가하면서 외형은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한 모습입니다. 판관비 부담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한 모습이며 금융수지와 기타 영업수지 저하로 순이익률 역시 하락한 모습입니다. 신공장 이전을 통해 파스 생산라인 확대와 신규 패치 파스의 생산라인 구축을 통해 매출이 어느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익성 또한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치매와 관련하여 치매 환자들에게 사용하는 치매 완화 패치제 등을 판매하면서 치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신신제약의 경우 현재 횡보 추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가 이동평균선은 정배열되어 있지만 뚜렷한 추세는 보이지 않고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3월과 4월 한차례 큰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전 고점을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량 거래를 동반한 상승이라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였지만 고점에서 추가적인 상승 없이 20일 이동평균선을 하향 이탈하며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는 하락을 멈추고 주가 이동평균선을 다시 정배열로 만들어 놓으며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수급 상황을 살펴보면 기관 투자자의 수급은 거의 들어오고 있지 않으며 개인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수급만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흐름을 보면 개인 투자자들이 강한 매수세를 보이며 물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을 멈추고 한차례 긴 위꼬리를 만들며 대기 물량을 테스트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추세가 완벽히 잡히지 않은 만큼 매수 관점보다는 관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